\ 비대면 :: 일상 그리고 상품 리뷰
반응형

비대면 일단 좋다

코로나도 좋다

그런데 어느 곳이든 이젠 전화로 아니 전화도 안된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판매를 하는 사람이라면 그 외 어떤 일들에서도 이제는 전화상담도

톡톡이나 대화로만 연결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상당히 문자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힘들뿐더러

디테일한 부분에서 말하려고 하면 일정 답변을 주고 기다리라고 하고 다시 회신준다면서

상담종료 창이 뜬다

 

다시 재답변은 지금 금일 기준 5시가 되어가는데

상담 대기시간이 2-3시간 인것을 감안할 때 오늘은 끝났다고 본다.

두번 물으면 하루반나절이 지나간다.

 

난 매우 불편하며 오늘은 처음으로 상담후

만족하지 않습니다라고 눌렀다

 

아니 예를 들어 지정택배를 해제하려는데 톡톡이 안되서 네이버자체 기사가 벌써 수거해가는 바람에

이중 택배비를 물게 되는 일이 생길 뿐더러 전화 한 통화가 안되서 이렇다.

톡톡은 대기 시간이 길기 때문에 배송과 기사는 벌써 움직이거나 시작될때가 태반이므로

이 외의 경우에도 수정하는데 오류가 일어나기 쉽상이다.이것은 다만 한 예에 지나지 않는다

 

계속 만족스럽지 않은 대화상담에 

가식적이고 싶지도 않고

 

비대면 좋은데 1분이면 끝날 얘기를 기본 서너시간 기다려야 톡톡이 연결되서

판매자와 상담센터가 연결되기 때문에 웬만한 인내심으로는 참 ....

전화로도 옮기는건가?코로나가?

 

인력 감축과 시대적 변화에 따라가기는 하겠는데

정말 언택트에 대화마저도 실족되어지는 시대에 모니터와 나의 손가락으로

상대와 무언의 대화를 나누어야만 한다

내가 만족하든 말든

그들도 업무 시간이 종료되면 수많은사람들의 톡톡에 지칠 것이며

점점

지쳐가는 세상....

(기다린다 나는......)

5시30분 불만족을 토로한 오늘 처음으로 신속 상담답변으로

마무리되었다

암튼 오늘도 이렇게 일은 해결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